감기 예방법 환절기 조심하세요
이번주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겨울날씨가 되고 있습니다. 아침 밤으로 급격하게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는데요
환절기에는 몸이 온도차를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 독감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 감기 예방법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기 예방법
외출후 꼼꼼하게 손씻기, 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더욱 손 씻기가 강조가 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게 바로 손에 위생입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씩 무의식적으로 손을 코, 입 등에 가져가는데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손안에는 150여종의 세균이 번식하고 있습니다. 변기에 수보다 10배가 많은 수치인데요 외출 후에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 음식을 먹기 전에 반듯이 비누나 세정제로 손을 꼼꼼하게 씻어주는게 감기예방에 무척이나 좋습니다.
자는 동안에 창문열지 않기
계절이 변하는 시기에 온도차가 심하기 때문에 밤에는 온도,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창문을 열고 잔다면 실내 온도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꼭 문을 닫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환기를 위해서 열어둬야한다면 살짝만 열어두고 가습기를 이용해 습도 조절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기 전 양치질
수면 중 입안이 건조해지는데 아침에 일어날때 텁텁한 구강으로 인해서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겁니다. 자기 전에는 치약을 사용해서 양치를 해주고 자면서 구강이 건조해지는것을 줄여 주는게 좋습니다. 수분감이 있는 촉촉한 체형의 치약이 없다면 가글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 – 면역력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으로 마늘에 알리신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알리신 성분은 향균 작용에 좋으며 감기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감기 예방에 무척이나 도움이 됩니다.
생강- 생강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쇼가올, 진저롤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감기 기운을 날려보내는데 효과적으로 감기 기운이 있다면 간단하게 생강차를 마셔주면 무척이나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