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월드컵 라인업
겨울에 처음 열리게 되는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일정의 첫상대인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월드컵 라인업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첫 상대인 우루과이는 남미의 전통적인 강호로 현재 피파랭킹 14위라는 강력함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역대전적은 1승 1무 6패로 우리나라가 매우 열세에 놓여있습니다. 사실 많은분들이 예상하기도 우루과이 전은 패배를 할것이라는 의견이 다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뒤집고 승리를 하게 된다면 16강 진출에 아주 좋은 신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무승부만 거두어도 엄청난 성공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패배가 거의 확실시 되긴 합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월드컵
가장 최근에 경기는 2018년에 열린 평가전으로 우리나라가 2대1로 이긴 경기가 있습니다. 아마 이때 승리를 한게 우리나라가 우루과이에게 승리를 한게 처음이 아닐까 하네요 그만큼 상대전적으로도 열세에 놓여 있으며 라인업만 보더라도 엄청난 라인업을 볼 수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라인업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대표팀의 예상 라인업을 트랜스퍼마크트 SNS를 통해서 공개를 했습니다. 공격수 다윈 누녜스, 루이스 수아레즈, 에디손 카바니, 미드필더 벤탄쿠르, 토레이라, 발베르데 수비수 올리베라, 로겔, 아라우호, 바렐라 골키퍼 무슬레라 등 현재 유럽무대에서 핫한선수 들이 대부분 포함이 되어 있네요 특히나 요즘 폼에 대해서 가장 경계 대상은 역시나 레알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발베르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주목에 되는 점은 바로 경기 전에 부상을 당한 손흥민 선수의 경기 출전여부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최근에 안와골절로 수술을 받게 되었는데요 현재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후에 병원이 아닌 자택에서 회복에에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부상 당시에 카타르에서 뛰기가 어려울거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출전이 가능할것이라는 기대감도 있긴 하지만, 선수의 몸상태에 따라서 출전여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