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안좋을 때 증상 알아봐요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안좋을 때 증상 알아봐요

간은 우리 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장기 중에 하나로 우리 몸에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역학을 합니다.

특히 소화기능, 면역, 신진대사 등의 도움을 주며 간에 무리가 간다면 상태가 악회되면 전반적인 건강상태가

안좋아질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5가지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1.올리브유

3대 장수 식품으로 올리브유는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당량의 올리브유는 체내 해로운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을 공급해서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간에 좋은 음식5가지

2.부추

간의 채소로 불리우는 부추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주로 기름기가 많은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해장을 위해서 먹는 음식에 대부분이 들어가는 식재료로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5가지

3.쑥

쑥은 성인병 예방을 하는데 3대 식물로 뽑히는데 특히 간 기능을 활성화 해주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간의 해독과 알콜 분해 작용이 뛰어나 손상된 간 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5가지

 

 

 

 

 

 

 

 

 

 

 

 

4.배추

간 기능이 안좋을 때나 피곤할때 간에 열이 쌓이는데요 이를 허열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허열을 꺼줄 스위치 필요한데요 배추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간에 활성산소를 차단하는 해독효소를 만들도록 합니다. 그러므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5가지

5.마늘

마늘은 알리신과 셀레늄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간 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리신은 비타민 B1와 결합해 당대사를 촉진시키고 셀레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몸의 해독 작용과 면역기능을 높입니다.

관련컨텐츠

간 지식 백과사전

감기 예방법 환절기 조심하세요

간에 좋은 음식5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