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4분기 발표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4분기 발표

미국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가 장마감후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76억 4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동기대비 53% 증가를 했습니다.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습니다. 특히 눈여겨 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데이터 센터 매출 입니다

데이터 센터 매출은 전년동기 71% 증가한 32억 6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4분기 발표 알아볼게요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엔비디아 실적

엔비디아 최공경영자 젠슨황은 다른 기기들에 반도체 사용이 증가하면서 예외적인 수준의 수용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분기 가이던스 또한 매출액 81억 달러 시장 예상치 72.9달러를 상회할것으로 보이고 데이터센터와 ai부분의 수요강세 지속과 ARM 인수 실패로 인한 13.9억달러 OPEX로 회계 반영으로 다음 가이던스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괜찮은 가이던스를 발표 했습니다. 실적 발표 이후에 3% 가까이 하락을 했습니다.

시장전망치 74억 2000만달러, 4분기 76억 4000만 달러 (9조 1500억원) 전년 동기대비 53% 증가, 핵심사업 게이밍 부분 매출 전년동기 37% 증가한 34억 2000만달러 사상 최대치를 기록, 데이터 센터 관련 사업의 매출 32억 6000만달러 정년동기 대비 71% 증가, 자동차 관련 매출은 공급망 제한 이슈로 전년동기대비 14% 줄어든 1억 2500만달러로 집계

최근에 주요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적 발표후에 실적 미스나, 가이던스가 좋지 않은 연일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으로 넷플릭스 , 페이스북, 페이팔 등 우량기업들의 실적발표후에 주가가 하루에 주가가 20% 넘게 빠지는 걸 볼 수가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엔비디아 또한 주가 변동성이 큰 만큼 많은 분들이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에서  실적이 잘나와도 가이던스를 만족하지못한다면 주가가 폭락 하는걸 넷플릭스, 페이스북, 페이팔 등에서 보았기 때문에 3% 가까이 하락했지만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나름 선방을 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엔비디아 주가 전망

2020년 9월 엔비디아가 ARM을 400억 달러 우리돈 48조원에 인수합병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인수합병 발표후에 주가가 오르면서 사상 최대 빅딜에 ARM CPU와 모바일 칩 부분에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등 여러 글로벌 기업의 인수 반대의견과 더불어서 미국, EU, 영국의 승인 거부로 인해서 엔비디아는 2월 7일 ARM 인수포기를 결정했습니다.

ARM의 모바일 반도체 설계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어 전세계의 모든 반도체 회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ARM을 인수하면 고객사보다 자사에 더 유리하게 반도체 설계사업을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을 우려해 인수 반대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ARM의 인수 합병 무산으로 인해 주가는 이미 선반영이 되어 확실한 무산 뉴스가 나왔을때는 그에 따른 주가 변동은 크게 없었습니다. 다만 최근에 금리인상, 러시아 우크라이나 이슈로 성장주의 주가 변동폭이 큰 편입니다. 주가 변동이 클때마다 분할매수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부문 공급망 이슈 때문에 전년동기대비 14%가 줄었지만, 앞으로 전기차 점유율이 확대됨에 따라서 공급망 이슈가 해결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매출이 증가할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데이터센터 부문이 전년동기대비 71%나 증가하면서 앞으로도 호실적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 가이던스 자체와 수요도 괜찮은 편이고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더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문이기 때문에 번역기를 돌린다면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엔비디아 실적 주가 전망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최근에 금리인상 이슈와 전쟁이슈로 인해서 엔비디아 주가는 고점에서 23% 넘게 하락했지만 앞으로도 유망한 회사이고 4차 산업에 있어서 반도체는 필수 제품으로 사업부문도 게임 데이터센서 차량부문까지 (공급망이슈)가 점점 나아질것으로 큰폭으로 하락 할때마다 분할로 매수를 한다면 추후에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성장주에 있어서 금리 인상 이슈, 전쟁이슈로 주가변동 폭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분할매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권유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메타버스 주가 하락 전망 저커버그 재산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