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방역지원금 신청 및 방법 안내드려요

안양시 방역지원금 신청 및 방법 안내드려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심한 소상공인을 비롯해서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으로 정부지원과 별도로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4월중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서 시의회 심의를 거쳐 지급을 한다는 계획으로 손실 피해액이 큰 계층에 총 186억원을 직접 지원

안양시 방역지원금 신청 및 방법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양시 방역지원금

안양시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중 방역조치 대상 업종 12,000여곳, 지역예술인 700명, 여행업 종사자 11개소 230명, 특수형태의 노동종사자와 프리랜서 5천명, 버스운전자 법인택시기사 2천800여명 등이 대상으로 정부 방역지원금과 다르게 일반업종의 매출감소 업종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인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들 개인 또는 업소에 대해서 50만원 ~100만원까지 생활안정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안양시 방역지원금

방역지원금 신청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자세하게 안내가 되겠지만, 4월 중순에 신청해 4월말에 직접 지급을 한다는 내용 입니다. 다만 함께 방역지원금 시행을 하는 군포, 의왕시 같은 경우는 매출감소 업종에 대해서도 지원이 된다는 내용은 있지만, 안양시 같은 경우는 매출감소 업종에 대한 이야기가 없기 때문에 이번 일반업종 중에서 매출감소로 인한 업소는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을지 여부는 추후에 확인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또 지역 화폐인 안양사랑페이 할인율을 6% 에서 10% 까지 확대하고 착한 임대인 재산세를 임대료 인하액의 50%까지 감면하는 등의 간접지원도 추진하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5천만원 이내에 특례보증을 이자 2%선까지 지원하는 방안도 함께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안양시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 기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