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증상 치료 회복기간 자세히 알아보기

오미크론 증상 치료 회복기간 자세히 알아보기

요즘에 연일 확진자세가 꺽이지 않고 있습니다. 원래는 주변에 건너건너만 걸리는 나는 걸리지 않는 병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최근에 주변 지인이 한번에 걸리고 나니 주변에 확진이 된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재택치료를 다하고 나서 완치가 되었는데 오미크론 증상 치료 회복기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증상

주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차별점은 감기처럼 서서히 오는게 아니라 갑자기 한번에 증상이 찾아온다는 점 입니다. 이런 점에서 확실히 감기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증상에 대한건 절대적이지 않으며 주로 많이 보이는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인후통 목이 간지러우면서 따가운 증상으로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목이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가래 이부분은 모두가 느끼는 증상으로 저 또한 평소 가래가 생기지 않는데 확진 후에 다음날부터 가래가 심해졌습니다.

오한 첫날에 오한 증상이 왔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몸살 형태로 첫날 빼고는 이후로 오한증상은 없었습니다.

기운없음 무기력한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콧물 재채기가 심한 편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치료

현재 확진자들은 대부분 재택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증상 자체가 그리 심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잘 먹고 약을 챙겨드시면 빠르게 회복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확진이 된다면 약국에서 코로나 확진자 키트를 요즘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필요한 약들을 한번에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이렇게까지는 할 필요가 없이 증상에 따른 약들만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또 꾸준하게 수분을 섭취를 해주는게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회복기간

주로 5일내로 증상이 사라지긴 하지만 키트로 검사를 했을때 몸이 괜찮아졌지만 2주동안에는 양성으로 나올수가 있다는 이야기가 많은편입니다. 보통의 감기 증상처럼 3~5일내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저 또한그랬고 주변에 많은 지인들도 대부분 빠르게 회복을 하더라구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자주 환기를 시켜주고 무엇보다 잘 먹고 약도 잘 챙겨 드시면 3~5일이면 충분히 증상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 확진시 상비약 리스트는 해열진통제, 기침감기약, 위장기능조절제 정도까지만 상비약으로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코로나를 걸렸을때 영양제 또한 챙겨드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프로폴리스, 비타민C 등을 챙겨드셔도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미크론 증상

안양 샘병원 코로나 선별진료소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