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생활지원금 방법 간단해요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생활지원금 방법 간단해요

요즘에 주변 사람들도 확진이 될만큼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는 부모님이 확진이 되셨는데요 격리 7일을 완료하고 다행이도 다른 가족들은 걸리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생활지원금 방법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1.본인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2.본인통장사본 (모바일 통장사본도 가능)

3.주민등록증 등본 (동사무소에서 등본은 민원실에서 뽑아주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4.생활지원금 신청서

신청을 하러 가기 전에 많은분들이 이야기 했던 격리를 한 문자메세지나 격리해제 통지서를 가져가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직접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을 했었는데 격리해체 통지서나 문자 등이 따로 보여달라는 말씀이 없었는데 이 부분은 행정복지센터마다 다를 수가 있으니 대리신청을 하더라도 격리 문자메세지를 받아서 가져가는게 만약을 위해서 좋을것 같습ㄴ디ㅏ.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주의사항

대리신청자는 주민등록등본상에 같은 거주지여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등본산 같은 거주지가 아니라면 대리신청을 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또 현재 대부분의 지역이 예산이 소진이 되어서 그런지 신청을 해도 2~3개월 이상 걸린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격리해지가 된 후에 3개월안에 신청을 해야 받을 수가 있으니 잊지 마시고 격리해제가 되면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또 격리 중일때는 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코로나 지원금 대리신청

주민등록등본상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현재 거주지는 대구이지만,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안양으로 되어 있다면 대구에서 신청하는게 아닌 안양에서 신청을 해줘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오프라인 신청이 아닌 온라인 신청을 하는게 좋습니다.

 

안양 샘병원 코로나 선별진료소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